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28일 인터컨티넨탈 서울코엑스호텔에서 열린 제19회 정기총회에서 제8대 협회장 선거에 단독 후보로 나선 이경국 신한씨스텍 대표를 신임 협회장으로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이 신임 협회장은 2021년 2월까지 3년의 임기동안 950여 회원사를 대표하여 협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 신임회장
이경국 신임 협회장은 추대 소감에서 “협회를 위해 3년간 애쓰고 퇴임하는 제7대 황휘 협회장에게 큰 위로와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며 전임 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후“4차산업혁명시대 의료기기산업의 변화가 그 어느 때보다 큰 시기에 협회장이라는 중책을 소통과 일관된 원칙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열린 협회’를 지향할 것을 밝히며 “4차산업혁명의 시대 새로운 융복합 의료기기와 디지털헬스케어 제품이 출현하면서 의료기기산업의 영역이 자연스레 확대되는 상황에서, 협회는 더욱 주도적으로 신의료기기산업에 대한 다양한 제품과 기업을 포용하며 확장해가야 할 것”이라며 “디지털, IT, 바이오, 고령친화, 미용산업을 포함하는 의료기기 영토 확장에 앞장서며, 미래성장동력산업에 걸맞은 의료기기산업 조성에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협회는 금년도 예산 40억 원을 확정하고, △의료기기분야 규제장벽 혁파 및 선제적 규제개선, △혁신의료기기의 합리적 가격정책 마련, △체외진단 분야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추진, △의료기기산업 활성화 지원방안 마련, △의료기기산업 정보 서비스 다양화, △의료기기산업 발전 지원 서비스 확대, △회원사 공동 사회공헌활동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