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의사회=파라곤호텔에서 제23차 정기총회를 개최, 김신욱 부회장(계명의대, 새봄산부인과)을 새 회장으로 선출하고 시의사회 건의안건으로 ▲의료인 중복처벌 금지법안 입법 ▲의협 주도 진료비청구 프로그램 개발 보급 등 2건을 채택했다. 또 감사에 허용진.박종훈 회원을 선출하고 부회장에 이용성.장태섭.최봉훈.윤대영 회원을 선임했다.

■영도구의사회=제56차 정기총회에서 새해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집행부 원안대로 통과시키고, 새 회장에 김무진(부산의대, 김무진 의원) 원장을 선출했다.

시의사회 건의안건으로 ▲의료인 중복처벌 금지법안 입법화 1건을 채택했으며, 신임 감사에 엄양기.이철진 원장을 선출하고, 부회장에 조병선.장윤영.이정아 원장을 선임했다.

■북구의사회=제41차 정기총회를 개최, 박일찬 원장(부산의대, 한빛안과)을 새 회장으로 선출했다. 시의사회 건의안건으로 ▲수가 현실화 및 건정심 수가결정구조 개편 ▲한의사의 현대의료기기 사용 저지 ▲‘문 케어’ 적정재정 확립 후 시행 등 3건을 채택했다.

신임 감사에는 유호섭.문하눈 원장을 선출하고 김기철.유명주.오혜주 원장을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기장군의사회=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 새 회장에 허중구 원장(부산의대, 삼성안과)을 선출하고, 신대균 원장을 새 감사로 뽑았다.

총무이사에 김현규 원장, 재무이사에 사공영 원장, 의무이사에 윤성욱 원장 등이 선임됐다.

■남구의사회(회장 박현수)=제44차 정기총회를 개최, 시의사회 건의안건으로 ▲시의사회장 직선제 실시 ▲의료급여환자 의원급 의료기관 입원 허용 등 2건을 채택하고 ▲반상회 연 2회 의무 개최 1건은 집행부 수임사항으로 채택했다.

■중구의사회(회장 정동휘)=제56차 정기총회를 열고, 새해 사업계회과 예산안을 원안대로 심의 의결하고 ▲‘문 케어’ 반대 ▲금연 치료수가 정구 간소화 등 2건을 시의사회 건의안건으로 채택했다.

■동래구의사회(회장 강병구)=제56차 정기총회에서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집행부 원안대로 심의 의결하고 시의사회 건의안건으로 ▲진료수가 현실화 ▲의료급여 진료비 지연지급 시 지연이자 지급 ▲의료기관 개설 시 지역의사회 경유 법제화 ▲심평원 심사실명제 실시 등 4건을 채택했다.

■서구의사회(회장 최성호)=제56차 정기총회를 개최, 새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집행부 원안대로 통과시키고 ▲의료법 제42조(의료기관 명칭과 진료과목 병행 표시 방법) 폐지 ▲수가 현실화 ▲체육대회 개선 등 3건을 시의사회 건의안건으로 채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