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오는 28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2018년 1차 산후조리교육’을 실시한다.

산후조리업자는「모자보건법」제15조에 의하여 보건복지부장관이 실시하는 감염 예방 등에 관한 교육을 1년마다 1회 이상 받아야 하며,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산후조리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2006년부터 현재까지 산후조리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해 대학병원 신생아 감염사고에 이어 최근 산후조리원 호흡기 감염병 발생까지 산후조리원 사고가 끊이지 않아 산후조리원 감염 관리 강화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2년에 1회 이수 받아야하는 산후조리업자 교육 주기를 1년마다 1회 이상으로 단축하는 시행규칙이 마련되었으며, 이번 2018년도가 실제 주기단축이 실시되는 첫 해다.

「산후조리업자에 대한 감염 예방 등에 관한 교육지침」에 따라 2018년도 교육은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감염관리체계, 감염관리실무, 신생아 감염예방과 관리, 산모 감염예방과 관리, 결핵예방교육, 소방안전관리교육 등 총 8시간으로 구성되며, 교육 후 수료증이 발급된다.

 특히 올해는 지방권 교육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대전과 부산에서도 교육이 진행돼 서울 4회, 대전 1회, 부산 1회로 총 6회의 집합교육이 계획되어 있다.

 2차 교육은 3월 21일 KT 대전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3월 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알림마당/행사‧교육)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