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원내 젠더폭력대책TF(위원장 남인순, 간사 정춘숙)는 6일 오전 9시50분 ‘서지현 검사 사건 이후 #미투 운동, 향후 대안마련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개최한다.

젠더폭력대책TF는 지난해 9월26일 새롭게 대두되는 젠더폭력 관련 법률이 신속히 논의될 수 있도록 민주당 젠더폭력대책 태스크포스(TF) 출범식 및 당정 간담회를 진행했다.

그동안 젠더폭력대책TF는 여성에 대한 폭력, 성범죄 문제 해결을 위해 상임위별 국정감사 공동대응을 진행했으며, 지난 하반기동안 젠더폭력 방지를 위한 입법활동에 호흡을 맞춰왔다.

최근 서지현(45) 창원지검 통영지청 검사(연수원33기)의 용기있는 고백으로 촉발된 검찰 ‘#미투’(MeToo․성폭력 고발 캠페인)에 많은 이들이 ‘위드유’(With You․당신과 함께한다)의 성원으로 동참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2016년 강남역 살인사건 이후 성차별적 구조와 ‘#00_내_성폭력’ 문제가 공론의 장을 뜨겁게 달궜다. 이처럼 ‘성폭력 피해 말하기’운동이 확산되고 있지만, 여전히 피해자는 직장 내 따돌림, 허위소문 유포 등 2차 피해에 노출되고 있다.

이에 여성단체들은 “우리가 서지현 이다. 서 검사의 고통에 연대하고 ‘빽’없고 권력 없는 여성들이 더는 고통받지 않도록 직장내 성폭력 근절을 위해 용기있게 나서겠다”며 적극적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