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문화병원(병원장 문화숙)은 지난 30일 원내 15층 대강당에서 임상간호 발전을 위한 간호부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병원직원 80여명이 참석한 이 날 학술대회에서는 ▲아동의 말초정맥주사 시 동영상요법이 아동의 통증 반응과 통증행동에 미치는 효과(12병동 정정임 간호사)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입원환자보호자의 서비스 기대도와 만족도 및 재이용의사 연구(10병동 김경희 주임 간호사) ▲모성본능 중심 산전교육이 초임부의 분만자신감과 모성정체성, 태아애착에 미치는 효과(분만실 강경화 수간호사) ▲자궁근종 절제술 후 예방적 항생제 사용기간별 환자의 불확실성, 수술부위 감염 및 장 운동 회복 비교(산부인과 정미영 수간호사) 등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연구 성과가 발표됐다.

이날 여수경 간호과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오랜 연구와 조사를 통해 일궈낸 이 논문이라는 결실이 실제 현장에서도 적극 활용되어 의료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연구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술대회에 참석한 구자성 기획조정실장은 “우리는 사람과 의학을 다루는 직업군에 있기 때문에 항상 연구하고 최신의 지견을 습득 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이 학술대회가 가지는 의미가 크다. 현장에서 바쁜 시간을 쪼개가며 이번 발표를 준비해준 간호부에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이번 학술 발표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한편, 올해 12회째를 맞는 좋은문화병원 간호부 학술대회는 병원 직원 및 의료인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간호 임상에 대한 다양한 연구 성과가 발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