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일부 회원들이 딴 살림을 차리며 요구해 온 회장 직선제 정관개정안을 오는 4월에 열리는 정기대의원총회에 상정하여 처리키로 하는 등 통합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직선제)산의회 일부 임원에 대한 징계절차를 진행하고 있어 양분된 산의회 통합작업의 새 변수가 되고 있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이충훈 회장은 지난 26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오는 4월에 열리는 정기대의원총회에서 회장선거방식을 회원 직선제로 전환하여 산부인과의사회를 하나로 통합시켜, 올 한해를 산부인과의사회 위상을 다시 정립하는 한 해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충훈 회장은 이미 공약대로 회장직선제를 위한 정관개정위원회가 구성되어 직선제 선거방법을 비롯한 정관개정이 도출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정관개정은 선거방법 뿐 아니라 그동안 소송과정에서 미흡하고 불합리했던 규정이 정비되고, 지회 활성화를 위한 규정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3년여 동안 이어져 온 여러 소송, 회원간 갈등과 대립으로 20여년간 발전을 거듭해 온 산부인과의사회의 퇴보와 산부인과의사들의 위상이 크게 저하됐다며, 일부 회원들이 요구해 온 직선제를 수용하여 4월 대의원총회에서 직선제 정관개정을 이루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어두웠던 과거를 아무일도 없었던 듯 그냥 덮고 갈 수는 없는 일 이라며, 그동안 회무를 방해하고 마비시킨 회원에 대해 과거 청산작업의 일환으로 윤리위원회에서 징계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51명의 회원이 윤리위원회에 제소되어 15명 정도가 징계위에 회부됐으며, 7번 이상 소송에 참여한 10여명은 제명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들 대부분이 (직선제)산의회 임원들로 반발할 것은 불문가지여서 통합작업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충훈 회장은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산부인과 개원의사의 경영환경이 더욱 악화됐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다양하게 개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충훈 회장은 왜곡된 의료전달체계를 개선하여 망가진 1차의료를 살리겠다는 큰 뜻에 는 원칙적으로 찬성하나 민간의료가 90%인 현 상황에서 정부를 비롯한 비의료계가 과도하게 간섭하여 의료시스템의 급변을 시도하는 것에는 반대한다고 강조하고, 1차의료 살리기에 정부의 과감한 재정투입을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