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병원은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제12회 환자안전 주간’행사를 1주일간 진행하며, 안전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했다.

‘환자안전 포스터 전시회’, ‘환자안전 캠페인’,‘환자안전 UCC 경진대회’등 병원 곳곳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환자 안전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지난 23일, 25일 양 일간 외래진료실과 병동을 순회하며 환자 낙상예방 및 환자확인 등의 원칙준수를 직원과 환자들에게 강조했다. 로비에서는 환자안전 포스터 전시회를 통해 내원객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알렸다.

25일에는 병원 본관 5층 강당에서 직원 200여명이 참관한 가운데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환자안전&환자경험 UCC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병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본선에서 5개 팀의 영상을 함께 보며 중요성을 공감했다.

참가팀들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재치있게 표현했으며, 환자중심 서비스 마인드를 강조했다. 이비인후과 외래팀이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작품을 패러디해 환자경험의 중요성과 내가 만나고 있는 환자는 그 순간이 환자경험평가의 골든타임임을 강조하며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 최우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한편 안종준 적정진료관리실장(호흡기내과 교수)은 “환자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만큼 울산대병원은 직원 모두가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는 책임있는 태도로 안전한 병원문화 시스템을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울산대병원은 매년 환자안전 주간행사를 적정진료관리팀 주관으로 시행하며 병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환자안전과 관련된 여러 상황에 대해 전 직원이 대처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