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로복지공단은 22일 일자리 안정지원사업 조기 정착을 위해 전국56개 기관장 긴급 현안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22일 일자리 안정지원사업 조기 정착을 위해 전국56개 기관장 긴급 현안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선 일자리 안정지원사업의 현장 최접점 수행기관으로서 소명의식을 갖고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그동안 일자리 안정지원사업 수행을 위한 전산시스템 구축과 조직 정비 등 내부 인프라 구축과 대외 홍보에 역량을 집중해 왔으나, 올해부터 최저임금 지급이 본격화됨에 따라 2월 중순까지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이 급증할 것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 이에 공단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일자리 안정지원 사업 조기 정착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기로 했다.

기존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장은 일자리안정지원 대상사업장이므로 꼼꼼히 챙겨 사업주들께 누락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알리고, 외부적으로는 신청서 작성 등 사무를 대행해주는 노무사회, 세무사회 등 보험사무대행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하여 신청률 제고를 위해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 고용노동부와 함께 생업이 바쁜 영세 사업주를 위해 홍보버스를 활용한 찾아가는 현장 접수처를 운영해 직접 신청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심 경우 이사장은 “매일 실시간으로 일자리안정지원 신청현황을 보고받고 확인 독려해 나가겠다”며, “지역본부와 지사 단위로 사업진행 상황점검·대책회의 등을 통해 지역기관장이 직접 신청률 제고를 위해 솔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