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브란스병원-KB손해보험-레몬헬스케어는 16일 환자들의 간편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좌측 두번째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 가운데 세브란스병원 이병석 원장, 우측 두번째 KB손해보험 양종희 대표이사.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원장 이병석)이 3월부터 병원 환자들을 위한 어플인 ‘My세브란스’를 이용해 별도의 서류 확인과 접수 등의 절차 없이 즉시 KB 손해보험에 실손의료 보험금 청구가 가능해진다.

세브란스병원-KB손해보험-레몬헬스케어는 16일 환자들의 간편한 보험금 청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병석 원장, KB손해보험 양종희 대표이사,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보험금 간편 청구 프로세스 개발 △헬스케어 플랫폼 관련 의료협력 체계 구축 △각 기관 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제휴 영역 발굴 등을 협력한다.

새로 개발될 청구 방식은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모든 병원자료를 전자문서(EDI) 형태로 보험사에 자동 전송함으로써 기존 청구 방식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환자와 보호자들이 서류 발급으로 인한 비용과 시간 절감까지 가능해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석 원장은 “세브란스에서 질병 치료를 시작하고, 함께 병을 잘 고쳐나가고, 마지막 퇴원과 동시에 쉽게 보험금 청구를 하고 편안하게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하려고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라며 “환자와 보호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Design Severance’ 활동을 더욱 다양하게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