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1차 전문의자격시험 1차시험(필기)이 내년 1월 5일과 11일 2차에 걸쳐 삼육대학교에서 오전 9시에 실시된다.

총 26개 전문과목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제61차 전문의 자격시험 1차 시험은 1ddnjf 5일 실시되는 1그룹은 소아청소년과·산부인과·정신건강의학과·신경외과·흉부외과·성형외과·안과·영상의학과·마취통증의학과·재활의학과·결핵과·직업환경의학과· 응급의학과 등 13개 전문과목이다.

1월 11일 실시되는 2그룹은 내과·외과·정형외과·이비인후과·피부과·비뇨기과·방사선종양학과·신경과·진단검사의학과·병리과·예방의학과·가정의학과·핵의학과 등 13개 전문과목이다.

2차 시험(실기 및 구술시험)은 내년 1월 16일부터 25일까지 각 학회별로 실시된다.

1차 시험 합격자 발표는 내년 1월 15일 오후 2시, 2차 시험 합격자 발표는 내년 2월 2일 오후 2시 대한의학회 홈페이지(www.kams.or.kr), 전문의자격시험 홈페이지(exam.kams.or.kr)를 통해 공개된다.

"응시자격 미달자가 응시해 합격한 경우에는 합격을 무효로 한다. 또 허위서류 제출, 시험업무 방해, 감독자 지시사항 불이행, 시험문제지 유출 및 시험에서 부정한 행위를 한 자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당해 연도 수험을 정지시키거나 합격을 무효로 하고, 향후 2회에 걸쳐 전문의자격시험 응시자격을 제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