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결핵협회(회장 경만호)는 지난 12월 5일, 네이버(주)(대표이사 한성숙)와 협약을 체결하고 네이버 지식백과 서비스에 크리스마스 씰 관련 정보를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 지식백과 서비스는 2017년 12월 기준, 3,600여 개의 백과, 300만 개의 표제어, 17만 건의 예술작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

결협은 1953년 창립 이후, 매년 크리스마스 씰 모금을 실시해왔으며 현재까지 70여 종의 크리스마스 씰을 발행했다.

역대 크리스마스 씰에 대한 정보는 결협에서 운영 중인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 대한결핵협회 홈페이지 등에서 이용이 가능했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도 역대 크리스마스 씰 및 매년 출시되는 씰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

결협은 네이버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크리스마스 씰 및 관련 정보에 대한 접근이 용이해지고, 크리스마스 씰 모금사업에 대해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결핵퇴치 사업의 재원으로 사용되는 크리스마스 씰은 협회에서 운영 중인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을 통해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에서는 매년 발행되는 크리스마스 씰은 물론, 1953년 이후 협회에서 발행한 역대 크리스마스 씰과 다양한 부가 모금상품(책갈피, 퍼즐, 엽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는 12월 26일 이후부터는 모금 참여자의 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스마트폰에서도 크리스마스 씰을 손쉽게 구매가 가능한 모바일 씰 쇼핑몰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