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의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제도 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가족친화인증기업은 정부, 지자체,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금리 우대 등 기업경영에 직간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오는 19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수여 받을 예정이다. 
 
이번 평가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최고경영층의 관심 및 의지,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항목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친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은 정장이 아닌 캐주얼을 입고 정시 퇴근시간보다 일찍 퇴근하는 ‘캐주얼데이’, ‘패밀리데이’로 지정, 직원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아울러 연초에는 ‘연간 휴무 일정’을 공지해 직원들이 여유 있게 휴가 계획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이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매년 ‘피닉스 캠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임직원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건강한 일터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자녀 교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고등학교, 대학교 자녀 학자금을 지원해준다. 또 임직원 주택, 생활안정 등 필요자금을 2천만 원 한도 내에서 저금리로 빌려준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직원의 행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진행한 활동들이 좋은 평가를 받은 거 같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업무시간에는 몰입해서 일하고, 퇴근 후에는 본인의 삶에 충실하며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질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일반의약품 사업회사 동아제약도 지난해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