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병원(병원장 이창훈)이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상급종합병원 심층진찰 수가 시범사업」공모결과, 참여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심층진찰 수가 시범사업”은 환자 상태와 종별 기능에 맞는 적정 진료를 위해 중증·희귀질환자의 초진 시 충분한 시간(10분 이상)을 할애한 충실한 진료에 대해 적절한 수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보건복지부는 상급종합병원에 적합한 진찰 모형 및 적정 수가 수준 등을 검토하기 위해 전국 19개 상급종합병원을 선정하여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대병원은 소화기내과를 비롯해 내분비대사내과, 류마티스내과, 흉부외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등 7개 진료과목, 13명의 전문의가 심층진찰을 수행할 예정이다.

자체적인 운영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오는 2018년 1월 중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고객지원팀 내 진료협력부문에 ‘심층진찰 진료 의뢰-회송 전담창구’를 마련하여 심층진찰 진료의뢰 및 상담, 예약 업무 등 시범사업과 관련한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하게 된다.

부산대병원은 2016년도부터「국가진료정보교류사업」부산거점의료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협력기관 간 진료 의뢰-회송 시범사업」등 의료전달체계 재정립을 위한 각종 시범사업에 참여하여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지역의료발전과 공공의료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