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전경

서울대병원이 노동조합에서 주장하고 있는 병원이 비정규직 1600명 해고를 계힉하고 있다는 주장에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서울대병원은 12일 “노동조합은 지난 8일 파업에 이어 12일 또다시 파업을 하며, 무기한 파업을 예고하고 있다”며, 이와 관련한 입장을 표명했다.

먼저 “노동조합은 올해 노사 단체교섭에서 직접고용 비정규직과 간접고용 인력 전원을 병원 정규직으로 전환할 것을 요구하고, 병원이 대규모 해고를 계획하고 있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비정규직 정규직화는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현재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즉, 무기계약직은 연내 정규직화하고, 기간제에 대해서는 절차를 거쳐 전환할 것이며, 간접고용 인력에 대해서는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노⋅사전문가협의기구를 구성하여 논의한다는 방침이라는 것.

이러한 병원의 방침에 따라 대부분 직접고용 비정규직은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임에도 불구하고, 노동조합이 비정규직 1600명을 해고하려 한다는 거짓된 주장을 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대규모 해고 계획은 전혀 사실과 다르다는 것이 서울대병원측의 설명이다.

서울대병원은 “노동조합의 파업에도 불구하고 환자분들의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고, 직원들의 복지 관련 내용을 포함해 노동조합과 교섭을 성실하게 진행중인 바, 지속적 논의를 통해 하루속히 파업이 끝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