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지난 7일, 성동구에 위치한 수제디저트공방 ‘아이케이크유’에서 ‘훼라민큐(Q)와 함께하는 디저트 메이킹’ 원데이 클래스의 일환으로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했다.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 행사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여성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되는 취미활동을 하면서 질환에 대한 강연도 들을 수 있도록, 동국제약이 1일 특강 형태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동국제약 기업 블로그를 통해 추첨으로 선정된 참가자들은 백설기를 활용한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 만들기’ 실습을 진행했다. 특히, 결혼기념일이나 부모님 생신 등 떡 케이크가 필요한 각자의 축하 사연이 있어,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갱년기를 지혜롭게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짧은 강의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훼라민큐의 주요 생약 성분인 서양승마(블랙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에 대한 소개뿐만 아니라 여성 갱년기 질환의 치료의 필요성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갱년기의 다양한 신체적〮심리적 증상을 극복하는데 취미 생활이나 운동이 도움이 되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효과를 입증받은 의약품으로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며, “내년에도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질환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슬기롭게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원데이 클래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