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은 4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송시영)과 학술교류 및 연구개발 강화를 위한 MOU를 연세대 의과대학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MOU는 우리나라 최초로 근대의학을 받아들여 의학발전과 의료기술을 선도해온 연세대 의과대학과 국내 최초의 제약회사인 동화약품이 상호간 풍부한 연구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미래지향적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대한민국 의료 및 제약산업 경쟁력 제고 및 상호 발전에 기여하고자 체결됐다.
 
계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혁신신약 연구개발을 위해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이 보유한 기술자산을 폭넓게 활용하고 사업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상호 전문인력의 인적 교류와 함께 미래의 한국의료를 이끌 연세대 의과대학생들이 재학 중 동화약품에서의 인턴십 과정과 견학 등을 통해 신약개발과 제약산업의 중요성을 높이는 교육프로그램도 마련하기로 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송시영 학장은 “대한민국 최초의 서양식 병원으로서 세브란스병원의 전신인 ‘제중원’을 설립했던 연세대 의과대학이 대한민국 최초 제약회사인 동화약품과 깊은 인연을 맺게 된 만큼 향후 대한민국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손지훈 대표이사는 “제중원을 설립했던 선교사 알렌 박사와 동화약방 설립자 노천 민병호 선생의 인연이 대한민국 최초의 양약인 활명수를 개발하게 된 계기가 되었던 것처럼, 이번 MOU를 계기로 동화약품과 연세대 의과대학이 산학협력의 모범사례로서 혁신적인 신약개발에 큰 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