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이사장 정흥태)은 지난 29일 부민병원 간호부 연합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재단 산하 4개 병원의 ‘간호 표준화 및 질 향상’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각 병원 보직 간호사 150명이 화상회의 형식으로 진행했다.

6가지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 행사에서는 낙상과 욕창 등의 환자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방안을 비롯하여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병동과 일반 병동의 간호사 직무 스트레스 비교, 환자 응급 상황 대처 능력 강화 방안, 수술실 간호사의 업무 표준 시스템 등 다양한 간호 질 향상을 위한 대안이 제시되었으며, 간호사 장기 근무를 위한 방안과 같은 근무 환경에 대한 발표도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부민병원은 이번 학술 세미나를 통해 발표된 방안과 시스템 중 장점을 서로의 병원에 적용, 발전시켜 재단 산하 통일된 시스템 제공이라는 차별화를 꾀할 예정이다.

정흥태 부민병원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 의료서비스의 고도화 핵심은 질 향상에 있다"며, "진료부의 질 향상만큼 간호부의 질 향상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의료서비스 트랜드를 앞장서기 위해 부민병원의 모든 간호사들은 사명감을 가지고 이번 학술세미나를 통해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