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심사평가연구소 설립 10주년을 맞아 12월 1일(금) 서울 엘타워(양재동 소재) 매리골드홀에서 ‘환자 중심 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지능정보기술 활용전략’을 주제로「심평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심평포럼 개최 당일 오전에는 심사평가연구소 10년의 성과와 미래전략에 대하여 논의하는 등 10주년 기념행사가 있을 예정이며, 오후에는 ‘환자 중심 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 및 지능정보기술 활용을 위한 발전적 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심사평가원 조수진 의약기술연구팀 부연구위원의 ‘심평원 데이터 활용을 통한 의료자원 관리방안’ ▲박춘선 심사평가연구팀 연구위원의 ‘환자 중심의 의료의 질과 비용 모니터링’ ▲김경훈 의료정보분석부 부장의 ‘빅데이터 기반 의료이용 모니터링’ 순서로 진행된다.

주제발표 후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정형선 교수(연세대학교)를 좌장으로, 김재용 교수(한양대학교), 김재천 집행위원(건강세상네트워크), 박수경 연구원(한국보건산업진흥원), 신현웅 연구위원(한국보건사회연구원), 장선미 교수(가천대학교), 황정해 교수(한양사이버대학교)가 참석하여 방안 모색 제안 및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소영 연구조정실장은 “이번 심평포럼에서 심사평가연구소가 노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환자 중심 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 방안 마련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