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등 일각에서 최근 귀순병사의 귀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는 아주대병원 중증외상센터장인 이국종 교수의 ‘인격 테러’ 및 환자정보 누출 등을 운운하고 있는데 대해, 의료계가 어떻게 그런 인식을 할 수 있는지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의장 임수흠)는 23일 발표한 ‘국민과 환자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이국종 교수르 흔들지 말라’는 성명서를 통해 “이국종 교수는 아덴만 사건 당시 소말리아 해적의 총격을 받은 주얼리호 석해균 선장을 기적적으로 살려낸 의사로서, 각종 응급 의료현장에서 외상과 각종 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와 국민들 편에 서서 헌신해 왔다”며,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인격테러 및 환자개인정보 누출 논란, 김종대 국회의원의 망언에 의사와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다”며, 강력 규탄했다.

이에 대의원회는 자신들의 건강은 돌보지 않은 채 명예와 자부심으로 버티며 환자의 건강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이국종 교수와 의료진을 더 이상 흔들지 말 것을 요구했다.

또한 권역별 외상센터 확립과 외상 의료발전에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모색할 것을 촉구하며, 이번 사건을 통해 공공의료와 민간의료가 함께 발전하여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수흠 의장은 “지금 이 시간에도 현장에서 헌신적인 자세로 진료에 임하고 있는 아주대 응급외상센터 이국종 교수와 의료진들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대한민국의 많은 의사들이 같은 마음으로 환자들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노력하고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