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집 의협회장, 망치테러 피해회원 위로 방문           세계결핵퇴치 한국의원연맹 설립 국제포럼 개최           건보공단,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교육 실시           건보공단 ‘건강 IN’-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서울대병원-메이오클리닉, 16일 제3회 이상운동질환 심포지엄 개최           질병관리본부, 수족구병 예방 당부           주한 공관원 눈에 비친 한국 제약ㆍ바이오산업은?           박능후 장관, 20일 폭염대비 취약 독거노인 현장방문           윤종필 의원, ‘보건의료인 인권센터’ 설치 법안 발의           김용찬 교수팀, AOSpine Korea 2018 학술상 수상
2018.7.20 금 18:01
> 의료기기
     
의료기기산업협회, 광고사전심의 민원서비스 개선
심의의 투명성 강화 위해 품목별 광고사전심의 심의사례 공개
2017년 11월 10일 (금) 10:14:00 김호윤 기자 news@medworld.co.kr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의료기기 광고사전심의의 민원 편의성 제고 및 심의의 투명성 강화를 위해 품목별 광고사전심의 심의사례공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는 최근 저주파자극기, 비강확장기, 재사용가능요실금용클램프 품목의 광고 심의사례를 공개했다. 
 
위 세 가지 품목의 주된 시정사항으로는 △의료기기의 명칭, 제조방법, 원리 등의 거짓 또는 과대광고 △성능이나효능, 효과를 암시하는 표현 사용 △소비자를 현혹시킬 소지가 있는 표현 사용 등으로 가정에서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높은 만큼 광고에 많은 주의를 요한다고 당부했다.
 
협회 광고사전심의위원회는 ‘의료기기법시행규칙’ 제45조(의료기기 광고의 범위 등)에 근거하여 의료기기 광고사전심의를 하고 있으며 심의가 완료된 광고내용 중 업계에서 많이 범하는 시정내용에 대해서 각 품목별로 심의위원회의 결정사항과 결정사유를 공개하고 있다.
 
거짓·과대 광고와 타 제품과의 비교 광고로 시정사항이 많았던 파라핀욕조, 의료용압력분산매트리스, 의료용교대부양매트리스를 포함하여 올해 9개 품목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며 점차적으로 심의사례 공개 품목을 확대하여 광고사전심의의 편의성을 증진시키겠다고 밝혔다.
 
광고사전심의 심의사례는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의료기기홈페이지에서 바로 조회가 가능하며 분류번호, 품목명, 광고매체 등의 항목 중 한 가지만 입력하여도 확인이 가능하다.
    
협회는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통해 의료기기 광고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며 향후 검토가 필요한 민원서비스도 해결할 것”이라고 말하며 “또한 앞으로도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한 합리적인 심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호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메드월드뉴스(http://www.medwor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신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04379)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21길 25,5층(한강로3가, 여성단체협의회빌딩) 의계신문사
전화 : 02)797-7431  |  팩스 : 02)797-7410  |  발행인 : 박명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명인
Copyright 2011 메드월드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med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