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의 계절, 겨울을 코앞에 두고 시니어 스키어들을 위해 부상방지와 테크닉, 장비선택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심포지엄이 열린다.

오는 11일 오후 2시30분 순천향대 서울병원 신관1층 청원홀에서 열리는 시니어 스키어들을 위한 심포지움(Symposium for Senior Skiers)은 스키클럽 오파스 주관으로 열리며 총무를 맡고 있는 신병준 순천향대병원 정형외과 교수의 전반적인 강좌 소개에 이어 ‘장비와 테크닉’, ‘스키의 인문학’에 대한 강좌가 진행된다.

강좌는 ▲내게 맞는 스키, 어떻게 골라야 하나?(조민 더시카고 치과의원장, 대한스키협회 의무위원) ▲스키 더 잘 탈수 없을까?(이한준 한양대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1974년 전국체전 알파인스키 은메달) ▲어떻게 하면 스키부상을 예방할 수 있을까?(은승표 코리아 스포츠메디슨센터 원장,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의무전문위원) ▲ 할배들의 썰매대회 2018 소개(서정우 서울과학기술대 교수)를 진행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스키,어디로 타러 갈까?(조성하 동아일보 국장, 국내1호 여행전문기자) ▲나의 인생, 나의 스키(김자호 간삼건축 회장, OPAS 회장)를 다룰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OPAS 주관으로 60세 이상만 참가할 수 있는 시니어 스키대회를 통해 시니어들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챙기는 한편 기부금을 모아 장애인 스키협회에 기부하기도 했다. 제2회 시니어 스키대회는 2018년 1월 26일 곤지암에서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