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10월 18-19일 이틀간 프레지던트 호텔(서울 중구 소재)에서 ‘만성질환과 인구 고령화로 인한 도전과제 해결을 위한 혁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국제사회보장협회(ISSA)와 공동으로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3개 세션으로 구성되어, 1세션에서는 ‘건강보험 재정 지속성을 위한 혁신’, 2세션에서는 ‘만성질환 관리현황과 혁신’, 3세션에서는 ‘노인장기요양제도 현황과 혁신’이라는 주제를 다루게 되며, 캐나다, 알제리, 일본, 중국, 태국 등 10개국 30여명의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 및 ISSA 회원기관 담당자 등이 참석하여 혁신방향을 공유하고 각 국의 혁신사례를 소개한다.

국제사회보장협회(ISSA)는 세계 사회보장제도 보호, 증진을 목적으로 1927년 설립된 비영리 국제기구로, 스위스 제네바에 소재해 있으며, 현재 157개국 323개 기관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건보공단은 1979년 ISSA 정회원으로 가입하여 한국 사회보장기관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활동해오고 있고, 2011년 11월부터 동아시아 지역사무소를 운영하며, ISSA 본부와 동아시아 지역 ISSA 회원기관(중국, 일본, 몽골 등 15개 기관) 간 교류협력을 주도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성상철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는 이러한 취지에서 공단이 개최하게 되었으며,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도전과제와 혁신의 방향, 그리고 각 국의 ISSA회원기관이 수행하고 있는 혁신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상호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의미있는 자리로, 다양하고 유용한 혁신방안이 논의되어 지구촌 국민의 보건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에 이바지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