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학회(회장 이윤성)는 제16기 학회 임원 아카데미를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양일간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개최한다.

학회 임원 아카데미는 2002년부터 학회 운영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매년 회원학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다. 매년 임원 아카데미를 통해 학회를 운영하는 임원들에게 의학회를 소개하고, 지도자로서의 리더십 함양과 회원학회 임원들 사이의 교류와 협력을 다지는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

금년 학회 임원 아카데미 첫째날에는 정지태 부회장의 ‘전문의제도란 무엇인가?’ 기조강연에 이어 우리나라 전문의제도를 되짚어보고, 졸업후 교육 제도의 변화와 과제를 주제로 전공의 수련제도의 변화, 전문의 제도와 보험, 전문의 평생교육 현황과 변화를 다룰 예정이다.

또 박형욱 법제이사의 ‘의학학회 회칙 무엇이 필요한가’, 신상목 전 외교관의 ‘일본의 근대화와 에도시대’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둘째날에는 ▲회원학회 ▲학술 ▲임상진료지침 ▲수령교육 등 각 분야별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이윤성 회장은 “전차 보다 더욱 알차고 풍성한 학술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각 세션별 주제들에 대한 활발한 공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로운 정보와 소중한 경험을 나누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회원학회 임원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를 원할 경우 해당 학회를 통해 사전 신청하야 하며, 사전등록은 11월 20일 마감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