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료원(원장 김민기)은 10월 12일(목) 오전 10시부터 종로구 종로 2가에 위치한 탑골공원에서 어르신 이동치과 무료진료를 실시한다.

노인의 날을 맞아 시행하는 이번 탑골공원 어르신 이동치과 무료 진료는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보다 많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존 노인복지기관 및 요양원 등의 장소 대신 어르신들의 왕래가 잦은 공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어르신 이동치과 진료는 구강검진 및 치료가 가능한 최신의료장비 탑재 차량 2대와 치과전문의, 치위생사, 자원봉사자 등을 포함한 약 20여명이 참여해 무료진료를 시행한다.

무료진료소에서는 어르신들의 기본적인 구강검진을 비롯해 레진치료, 불소치료, 스케일링, 발치 등의 치료를 시행하고, 소견서를 발부하여 어르신들이 지속적으로 치아 건강관리 및 치료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현우 치과과장은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가 잇몸질환으로 노인 치아관리에 있어서 잇몸 질환에 대한 예방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1년에 1~2회 정도 치아와 잇몸 및 보철물의 상태와 구강질환의 유무를 확인하는 치과검진으로도 노년기의 건강한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어르신들이 무료진료소를 찾아 진료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의료원 어르신 이동치과 무료진료는 2009년 고덕동 서울시립양로원을 시작으로 매주 2~3회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해 왔으며, 올해 3월까지 총 6만여명의 어르신이 수혜를 받았다.

 한편, 어르신치과 이동진료실은 매해 서울시 전역 25개구의 노인복지기관과 요양원을 순회하고 있으며, 서울의료원 어르신치과 담당처 02-2276-7766로 연락하면 방문지역과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