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원장 양광모)은 지난달 2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기장군 장안읍 노인회관에서 열린 ‘찾아가는 이동노인복지관’ 행사에 참가하여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동노인복지관(효드림) 사업은 복지 사각 지대에 놓인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연간 4회~6회 정도 건강 및 여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로, 기장군 노인복지관 주최로 개최되고 있다.

추석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과 기장군 보건소 등 지역 의료기관이 참여하였으며, 기본 검진부터 진료 및 상담 등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특히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역 대표 종합병원으로서 전문의가 직접 진료에 임하여 추석 연휴 동안 걱정되는 질환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해 드렸으며, 간단한 처방약과 영양제를 드리며 건강하게 명절을 보낼 것을 당부했다. 또 겨울을 앞두고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노인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을 미리 받을 것을 권장했다.

양광모 의학원장은 “기장 지역에는 고령 인구와 거동이 힘든 분이 많아 찾아가는 의료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의료진들이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앞으로 이동노인복지관 이외에도 지역민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