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경북대학교병원과 (주)메디피아E&C(이하 ‘메디피아’) 대표단은 지난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위치한 알파라비국립대학교, 세메이의과대학교, 동카자흐스탄주립 재활센터 외 2개 병원을 차례로 방문, 현지 환자를 위한 진료를 하고 의료진 연수 및 교육에 관한 교류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카자흐스탄 현지 재활 의료시장의 수준과 여건을 확인하고 향후 의료진출 가능성을 점검하기 위해 칠곡경북대병원과 메디피아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세메이의과대학과 알파라비국립대학교 방문에서는 상호 간 의료진 연수에 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논의하고 상호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어서 방문한 동카자흐스탄주립 재활센터 외 2개 병원에서는 칠곡경북대병원 정태두(재활의학과/칠곡경북대학교병원 국제협력실장) 교수, 이현기, 최재일 물리치료사가 현지 환자를 대상으로 물리치료와 재활운동을 소개하는 등 진료를 했다.

 한편, 카자흐스탄은 전문적인 재활 교육 및 시스템이 활성화되어있지 않아 체계적인 치료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칠곡경북대병원이 재활치료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현지 환자를 대상으로 진료를 선보였으며, 현지 언론에 보도되며 눈길을 끌었다.

 칠곡경북대병원 김시오 원장은 “향후 카자흐스탄 의료기관과 재활의학 관련 의료기술을 공유하고 카자흐스탄 의료진을 위한 재활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의료진 교류를 확대하는 등 지속해서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