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마이디자인 회장)는 지난 16일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남초등학교에서 인근 지역 어르신 약 200명을 대상으로 의. 한방, 치과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경희의료원 심장내과 김우식 교수를 단장으로 내과, 가정의학과, 안과, 이비인후과, 진단검사의학과, 영상의학과, 치과, 한방과 등 30명의 의료진과 건강보험공단 ‘사랑 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 10여명이 함께 하여 다양한 맞춤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5월 16일 경희의료원과 의료분야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의료취약계층 및 해외 빈곤국가를 대상으로 함께 의료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6월 30일에는 경기도 남양주시 도농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한방과, 내과, 안과 등 전문의와 자원봉사자 30여명이 참여한 봉사활동에 함께 했으며 지속적으로 국내외 지역에 의료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허준영 이사장은 “올해 경희의료원뿐만 아니라 경희대학교 의료봉사동아리들과도 다양한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봉사를 진행하며 경희대학교와 경희의료원의 깊은 의료역사에 대해 실감하고 있다”며, “이렇게 정감어린 의료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스포츠닥터스와 경희의료원이 함께 손잡고 지구촌 곳곳을 찾아다니며 행복을 나누어 주는 동반자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