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비만 및 지방흡입 수술 분야도 인공지능이 새로운 시대를 열 전망이다.
 
365mc네트웍스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세계 최고 인공지능 지방 흡입 기술인 M.A.I.L System(Motion capture and Articial Intelligence assisted Liposuction System)을 12일 광화문 포스즌스 호텔에서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공지능 지방흡입 신기술 발표회’에서 365mc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수술 분야에 새롭게 진입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365mc 대표원장협의회 김남철 회장은 M.A.I.L시스템 개발 취지에 대해 “지금까지의 지방흡입은 시술자의 촉과 감에 의존하기 때문에 수술의 안전성이나 결과 등 모든 측면에서 정량화할 수 없다는 한계를 지녀왔다”며 “기존 수술의 한계를 극복하고 수술의 안전성 및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에 개발된 M.A.I.L 시스템은 모션 캡쳐 기술로 지방흡입 수술 집도인의 전체 수술 동작을 저장해 이를 통해 누적된 빅데이터를 인공지능이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김 회장은 이 시스템에 대해 “이 시스템은 집도의의 수술 동작을 모두 모션캡쳐해 디지털 데이터로 기록하고, 잘된 수술과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의 수술데이터를 패턴화해 분석한다”며 “이를 통해 문제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은 스트로크모션을 실시간으로 인지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김 회장은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수술 후 즉시 경과를 확인이 가능하고 집도의가 주관적인 감이 아닌 정량화된 최적의 스트로크 모션의 기준을 따르기 때문에 안전하고 정확하게 수술할 수 있다”며 “환자의 수술 만족도 또한 매우 향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발표자로 나선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건복 최고기술임원은 “인공지능을 비즈니스에 적용할 경우 실시간으로 고객의 데이터를 해석하고 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 헬스케어 분야뿐 아니라 모든 산업 영역과 비즈니스프로세스에 인공지능이 결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365mc와 한국마이크로스프트는 글로벌 기업간 거래 마켓인 애저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전 세계 의료기관에 이번 시스템을 보급하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를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