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제82회 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이 9월 11일부터 11월 29일까지 총 50일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원장 김창휘) 의사실기시험센터에서 시행된다.

이번 의사 실기시험은 국시원 내 의사실기시험 2개소(A센터, B센터)에서 월요일은 2사이클(Cycle)이 진행되어 48명이 시험을 치르며,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3사이클(Cycle)이 진행되어 총 72명의 응시자가 시험을 치른다. 접수자 수는 총 3,347명으로 대학별로 배정된 시험일 중 응시자 본인이 선택한 시험일에 시험을 치르게 된다.

제82회 의사국가시험 실기시험 항목은 진료문항(54개 항목)과 수기문항(32개 항목)으로 시행된다. 진료 6문항과 수기 6문항을 정해진 시험 시작 및 종료 신호에 따라 12개의 시험실을 이동하면서 각 시험실에서 주어진 과제를 수행해야 하며, 평가자는 응시자의 수행과정 및 결과를 평가하게 된다.

진료문항 종료 후 실시하는 사이시험은 전산입력(컴퓨터 자판을 이용하여 컴퓨터에 답안을 입력)방식으로만 운영된다. 다만, 장애 또는 사고 등으로 전산입력이 불가능할 경우, 응시자 본인이 자신의 시험 1일 전까지 우리원 홈페이지 ‘시험관리 편의제공 대상자 신청 안내’를 참고하여 종이시험지 응시를 신청할 수 있다.

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합격자 결정은 의과대학 교수로 구성된 합격선 심의위원회에서 결정된 합격점수 이상을 득점한 자로 하되, 합격점수의 산출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은 보건복지부장관의 고시에 의한다. 단,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 모두 합격한 자를 최종합격자로 한다.

합격자 발표는 2018년 1월 중으로 예정되어있으며 국시원 홈페이지 (www.kuksiwon.or.kr), 국시원 모바일 홈페이지(m.kuksiwon.or.kr), 휴대폰 문자(SMS)통보(응시원서 접수 시 휴대폰 번호 기재자에 한함), ARS (060-700-2353)를 통해 발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