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의대 김안과병원은 17일 오전 9시부터 김안과병원 망막병원 7층 명곡홀에서 ‘제6회 김안과병원 안과실무간호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김안과병원 간호부가 주최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안과에서 주로 접하게 되는 질환인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에 대해 간호인력이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강좌가 진행된다.

심포지엄은 ‘백내장, 진단부터 치료까지’(장미현 병동 간호사), ‘소리 없는 시력의 도둑, 녹내장’(안지영 간호외래팀장), ‘황반변성과 당뇨망막병증의 이해’(박계수 망막센터 간호파트장), ‘안구 내 주사치료’(최해경 수술실 주임간호사) 등이 발표된다.

이 심포지엄은 안과 간호 분야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는 김안과병원이 전국의 안과계와 공유하기 위해 2008년 처음 시작됐다.

이숙경 간호부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안과환자의 실무간호에 도움이 되고, 빠르게 변화하는 안과 의료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안과에서 일하고 있는 간호인력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간호사, 간호조무사가 아니더라도 안과 병•의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누구라도 참석할 수 있다.

참석희망자는 김안과병원 간호부(02-2639-7530, 7731)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이번 김안과병원 간호심포지엄에 이어 오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간호조무사 보수교육도 진행된다. 보수교육 신청은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 직접 해야 하며 교육내용은 환자감염예방, 직원감염관리, 응급환자 사정, 응급처치법 등으로 이숙경 간호부장과 권유미 병동팀장이 강의를 담당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