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2017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BIMTC)’이 오는 9월 1-2일 부산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중국, 러시아, 일본 등 10개국 100개사 180개 부스, 그리고 국내외 의료관계자와 에이전시 등 6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부산시와 부산권의료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날 부산대병원을 비롯 양산부산대병원, 부산대한방병원, 국제진료센터, 건강증진센터, 부산금연지원센터 등은 전시회에 참가하여 부산의 선진 의료기술을 소개한다.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을 위한 체지방측정 ·한방 건강상담 ·외국인 의료관광 환자 전용 양/한방 건강검진 프로그램 소개, 기념품 증정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중점적으로 소개할 외국인 의료관광 환자 전용 양/한방 건강검진 프로그램은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을 접목한 특성화된 건강검진 프로그램으로 양/한방 의료진이 환자의 개인 특성에 맞는 검진 및 상담을 제공해주는 의료 서비스로 다양한 나라에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외국인 관람객을 위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의 소통이 가능한 부산대병원 국제의료센터 코디네이터가 직접 상담·안내한다.

부산금연지원센터는 실시간 상담 및 검사가 가능한 금연버스에서 Co(일산화탄소)측정 및 금연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며, 금연OX퀴즈와 금연퀴즈 돌림판 등 이벤트를 통해 금연서비스 활동을 알릴 예정이다.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A홀에서 열리는 '2017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9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2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입장료는 2,000원으로 사전등록을 하면 입장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행사는 △개막식 △의료관광·의료체험·의료산업·특별전시관 전시회, △의료산업비전 세미나·웰니스 세미나·한의학 국제세미나 △부대행사로 바이어팸투어, 비즈니스 상담회, 건강퀴즈쇼, 경품행사 등이 예정되어 있어 부산대학교병원 부스는 행사 양일간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A홀에서 열리는 '2017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은 9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입장료는 2,000원으로 사전등록을 하면 입장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