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연 원장>

중년 남성들의 문제로만 인식되어 오던 발기부전 증상의 두려움이 이제는 20~30대 젊은 남성들에게도 퍼지고 있다. 신체 노화 뿐 아니라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의 요인으로 인해 젊은 발기부전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최근 온라인 쇼핑몰, 성인용품점 등에서 발기부전 치료제가 많이 판매되고 있으나 잘못된 치료 방법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례가 적지 않게 들려오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 및 성인용품점에서 구입한 발기부전 치료제가 정품과 달라 인체에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불법 발기부전 치료제 판매업자들은 정품 치료제를 소량만 넣은 뒤 이를 다른 의약품과 혼합해 파는 방식으로 소비자를 우롱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시중에 흔히 알려져 있는 비아그라, 씨알리스 등은 비뇨기과 전문의의 처방 후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한데 만약 전문의의 처방없이 불법 업자에게 구입한 뒤 복용한다면 신체에 치명적인 부작용을 끼칠 수 있다. 발기부전 치료제의 경우 당뇨병, 고혈압 환자에게 처방되는 '질산염(nitrate)제재' 의약품과 같이 복용한다면 혈압이 극도로 낮아지게 된다. 이는 심장마비,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을 초래하게 될 수도 있다는 지적이다.

 아담스비뇨기과 이무연 원장은 "발기부전 치료제 복용 후 두통 및 어지러움 증상이 있거나 몸에 이상 신호가 발생하면 복용을 즉각 중단하고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면서 "무엇보다도 가장 안전한 방법은 비뇨기과 전문의의 처방을 토대로 약국에서 조제받은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무연 원장에 따르면 치료제를 통한 약물요법으로는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데에 있어 한계를 가진다. 난치성 발기부전이라면 약물요법보다는 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치료를 해야 한다.

 최근에는 보형물을 삽입함으로써 발기부전을 극복하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다. 보형물 수술은 '굴곡형'과 '팽창형'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전문의 진료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