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놀병원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정신의료기관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 환자의 안전관리 및 의료 서비스의 우수성이 인정된 병원으로써 환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의 자격을 갖추게 되었다.

정신의료기관 평가는 정신보건법 제 18조의 3(정신보건시설의 평가)에 의거하여 정신병상을 운영하는 정신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하고 있다.

29개의 범주, 197여개 항목의 조사기준을 기반으로 조사항목마다 일정기준 이상을 충족시켜야 합격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환자안전 및 환자진료체계, 의약품관리, 경영관리, 위험물질 및 위해도구 안전관리 등 전 부문에 걸쳐 평가를 받았으며, 2017년 7월 최종 심사결과 합격 통지를 받았다.

한편, 메리놀병원은 부산 중구 정신건강증진센터 위탁 운영을 통해 정신질환자 위기관리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정신장애인의 편견 해소와 정신 장애인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생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총 20병상의 폐쇄 입원병동으로 운영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병동은 환우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시설에서 현장경험과 경력이 우수한 정신겅강의학과 전문의와 전문 간호사 등 다양한 의료인력으로 구성되어 최적의 의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