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사회(회장 현병기)는 8월 27일 분당에 위치한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제14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제14차 학술대회는 “새로운 의료환경에 변화하는 의사로 거듭나기” 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하게 변화하는 의료환경과 함께 회원들이 발빠르게 대응하며 실용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구성하여 더욱 풍성하고 알찬 강의로 준비 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1층과 4층, 두 개의 강의실로 나뉘어 총 4부로 진행된다. 9시에 시작되는 1부 1층 대강당에서는 평소 회원들에게 꾸준한 관심사인 세무에 관한 강의와 ‘직원을 잘 이끄는 원장의 비결’, ‘새로운 최저임금 인상정책이 병의원에 시사하는 바와 대응방안’의 주제로 최신이슈에 걸맞는 유익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동 시간 4층 미래홀에서는 ‘충격파 치료 총론 및 적용’, ‘충격파치료를 이용한 섬유근통, 근막통증증후군, 셀룰라이트 비만미용치료’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1부 강의가 끝난 후 10시 30분부터는 1층 대강당에서 내빈을 모시고 참석한 회원들과 함께 개회식이 개최 될 예정이다.

이어 2부 강의 역시 1부와 마찬가지로 1층과 4층 강의실에서 나뉘어 진행된다.

1층 대강당에서는 경기도의사회 고승덕 법제이사의 경제전망에 대한 강의와 ‘인공지능과 정밀의료’, ‘의사가 알아야 할 2017 주요세법 개정안’에 대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4층 미래홀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대한의사협회와 함께 공동세션으로 진행예정이며 ‘장애인 건강권의 일반적 이해’, ‘장애인 건강권 보장의 실제’, 그리고 ‘소아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신체검진 및 영상의학과 초음파 시행 시 주의사항’ 의 주제로 개최 된다.

2부강의가 끝나고 점심식사 후 진행되는 마지막 3부 1층 대강당의 강의는 ‘고혈압과 고지혈증의 최신요법’, ‘C형간염의 최신지견’, ‘경기도 감염병 발생현황과 관리방안’ 에 대해 다룰 예정이며 4층 미래홀에서는 ‘일차의료기관에서의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관리’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경기도의사회는 현재 학술대회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매년 많은 회원들이 참석하는 학술대회인 만큼 태블릿PC, 휴대용빔프로젝트, 백화점상품권, 프린트복합기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