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이 국내 최초로 국산 의료기기 트레이닝 센터를 개소해 국내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

길병원은 20일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센터 선정을 기념해 의료기기 트레이닝센터 개소식 및 심포지엄을 가천홀에서 개최했다.

국내 최초로 설립된 길병원 의료기기 트레이닝센터는 다소 생소한 국산 의료기기에 대한 의료진의 이해를 높이고 의료기기기업 임상 현장에서 있는 의료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상생협력 차원에서 개소했다.

의료기기 트레이닝센터는 구체적으로 의료기관과 의료기기업체 간 ▲기술협력 ▲기업교류 ▲협업과제 발굴 ▲공동연구개발 추진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아이디어 발굴부터 실제 모의 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의료기기 개발 전단계에 걸쳐 산, 학, 연, 병원 협력체계를 통해 연구강화 기반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게된다.

의료기기융합센터 김선태 센터장은 “우리나라 의료기관들이 더 많은 국산 의료기기를 사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의료진들이 느끼는 생소함을 줄여야 한다”며 “나아가 아이디어 발굴과 제품 기획 단계부터 그리고 모의품 제작 후 실제 성능 테스트 단계 등 의료기기 개발 전 주기에 걸쳐 의료진의 의견이 반영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의료기기 트레이닝센터를 통해서 의료진과 의료기기기업 간에 활발한 교류 및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개소한 트레이닝센터는 가천대 길병원 의료기기융합센터가 지난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최소침습 의료기기 중개임상 시험지원센터’에 선정돼 국산의료기기 제품을 의료진이 직접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됐다.

의료기기융합센터 내 위치한 트레이닝센터는 모의수술실, 성능평가실, 교육훈련실로 구성돼 의료진들이 실제 기기를 사용해보고 평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