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대병원 대전지역암센터는 7월에 3회에 걸쳐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미래세대 암예방, 지금부터 준비합시다’ 슬로건으로 암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충남대병원 대전지역암센터가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미래세대 암예방, 지금부터 준비합시다’ 슬로건으로 암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병원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해소하고 유소년 시절부터 암예방을 위한 올바른 건강행태를 정착시켜 가족들에게 암 예방의 적극적인 실천과 전파가 목적이다.

캠페인은 지난 6일 7세 원아 30여명, 12일 4-7세 원아 50여명, 19일 7세 원아 50여명을 대상으로 대전지역암센터 진료실, 내시경실, 검사실 등에서 실제 병원에서 하는 일이 무엇인지 등을 알려줬다.

또 암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및 10대 수칙 등 예방법에 대한 인형극과 아이들이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인 손씻기 교육 등 아이들이 무서워하지 않고 오히려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시각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하반기에는 대전어린이회관(대전월드컵경기장 내)에서 ‘키즈리본 캠페인’ 주간인 10월 둘째 주 중에 진행할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는 대전지역암센터(042-280-8593)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