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이 200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산/학/연/벤처간 기술이전 파트너링 메커니즘인 ‘인터비즈 바이오파트너링&투자포럼(이하 인터비즈 포럼)’에서 기술이전 된 유망테마에 대한 2017년 하반기 R&D지원사업이 본격 착수된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에 따르면 ‘인터비즈 포럼’에서 기술이전 성사된 유망기술의 ‘(가)기술이전계약’을 체결한 수요기업의 후속 상용화 연구개발을 위해서 미래창조과학부가 지난 7월 17일 ‘바이오 분야 기술거래 파트너링 촉진 및 후속 R&D지원(하반기)사업’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2017년도 하반기에만 총 10억원 내외의 규모로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과제당 연간 2억원씩 최대 2년간 지원된다. 지원 범위는 이전된 기술의 상용화 R&D를 통한 기술의 업그레이드와 상용화 시제품 개발 및 성능(또는 효능) 검증 등 후속 R&D를 위해서 투자될 예정이다. 신청서 제출시 계약관련 증빙과 함께 인터비즈포럼 운영기관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으로부터 기술이전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한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관계자는 “본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우리나라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산업 대표단체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을 중심으로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스타트업, 연구기관등의 건의를 수렴하여 유망기술을 도입하는 기술수요기업의 상용화 부담완화와 기술이전 활성화 및 기술의 시장경쟁력강화를 위해서 신설한 사업”이라며 “기술의 융복합을 통한 시장가치 창출이 핵심인 4차 산업혁명기에 기업의 글로벌 핵심시장가치 창출을 지속적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확대 지원 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창조과학부는 사업공모를 통해서 향후 9년 동안 인터비즈포럼 창립 및 운영기관인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을 인터비즈포럼 사무국으로 선정함으로써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을 제약산업 및 바이오산업의 우리나라 기술거래파트너링 컨트롤타워로 지정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