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승희의원(자유한국당)은 19일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토대로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가 교통사고를 일으키고 현장을 무단으로 이탈했다며 뺑소니 의혹을 제기했다.

박 후보는 자유한국당 강석진의원실에서 7월 14일에 작성요청한 ‘인사청문 후보자 사전 질문서’를 17일에 제출했다.

박 후보가 제출한 ‘인사청문 후보자 사전 질문서’ 내용 중 교통사고를 낸 경력이 있냐는 질문에 “없다”고 표기해 답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박 후보자는 2015.12.11일 18:33경 후보자가 경기 수원시 팔달구 소재 호텔 지하주차장에서 주차를 하던 중 주차되어 있던 차량과 접촉사고가 있었음에도 미조치했다는 것이 김 의원의 주장.

김승희 의원의 어떻게 처리했냐는 질문에 박후보는 “당시 대학원장으로 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해야할 상황이었기 때문에 자리를 떴다가 학생들과 식사를 하고 내려온 기억이 있다. 식사를 하고 돌아와 보니 피해자 차량은 없었고, 추후에 피해자가 CCTV를 통해 확인을 하여 조치를 완료 했다”고 답변했다.

김 의원은 “박 후보가 교통사고를 내고 아무런 연락처도 남기지 않고 자리를 뜨는 것은 굉장히 비양심적인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