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능후 복지부장관 후보자

“모든 국민이 현재의 결핍과 미래의 불안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생각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포용적 복지국가를 구축하는 데 진력하겠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3일 “문재인 정부의 첫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데 대해 무거운 책임감과 소명감을 가진다”고 말한 뒤, “성장과 복지가 함께 가는 소득주도 성장 패러다임을 실현하겠다”며, 이같은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국가 발전의 두 축은 건전한 시장체제와 튼튼한 사회안전망”이라며,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임명되면, 미래 세대를 위한 투자를 강화하고 지금껏 가족의 헌신이 요구되던 치매 돌봄을 국가에서 책임지는 ‘치매국가책임제’를 도입하겠다”고, 문 대통령의 공약 이행을 다짐했다.

또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위해 기초연금, 공적연금을 강화하고 저출산을 국가 존립의 위협으로 상정해 이를 극복하기 위한 통합적 계획과 실천방안을 마련,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건강보험 보장성을 확대하고, 의료 공공성을 강화해 국민 누구나 필수적인 의료 혜택을 손쉽게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의료체계를 갖추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앞으로 인사청문회를 성실히 준비하면서 많은 분들의 조언을 구해 알찬 복지국가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문을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