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지 환자 상담 중인 김형철 국제의료협력단장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이문성)이 경기도와 함께 지난 5~10일 국제의료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러시아 모스크바와 이르쿠츠크 지역의 의료기관 및 교육기관을 방문, 그동안 러시아 극동지역에 집중됐던 의료관광 환자 유치에서 탈피해 서부권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이번 방문을 통해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모스크바 제24시립병원’과 의료전문 인력 양성, 공동 학술대회 개최 등, 상호 협력과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환자 유치에서도 큰 성과를 냈다. 러시아 유력 보험사인 ‘소가즈(SOGAZ)’, ‘인고스스트라흐(INGOSSTRAKH)’와 환자 송출과 관련해 구체적인 협력을 약속했으며, 보험 처리와 관련한 복잡한 서류 절차의 간소화, 정확한 정보 전달체계 등에 대해 협의했다.

또 경기도가 마련한 현지 환자 의료상담 행사를 통해 신장 기능 이상으로 독일에서 신장 이식을 계획하고 있던 신부전증 환자가 한국행을 결심, 현재 세부적인 입국 준비를 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6일 모스크바 제1국립의과대학교병원에서 열린 ‘한-러 국제의료 학술대회’에서 김형철 국제의료협력단장이 ‘직장암과 동시에 발견되어 통상적으로 절제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는 간 전이를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했다. 김 단장의 이번 강의는 현지 의료수준으로는 미치지 못하는 선진 의료 기술을 다뤄 참석한 러시아 의료진과 의과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형철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국제의료협력단장은 “최근 극동러시아 지역에 한국 의료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졌고, 많은 환자들이 순천향병원을 방문하고 있다. 앞으로 시베리아를 넘어 모스크바 서부 지역까지 한국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알리고, 독일, 이스라엘 등 유럽의 의료 선진국과의 경쟁 우위에 서기 위해 국제의료 경쟁력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러시아 방문 기간 동안 모스크바 및 이르쿠츠크 주와 보건의료 분야 교류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