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숙 병원장>

부산에 위치한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이사장 구정회)과 동재단의 모태가 되는 자매병원인 좋은문화병원(병원장 문화숙)의 해외 의료지원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좋은문화병원(부산시 동구 범일동 소재)은 카자흐스탄 한국교육문화원(김종일 교육원장)과 연계하여 해외 의료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카자흐스탄 태생의 라술(6세)에게 진료지원을 실시 했다.

라술은 지난 5월 29일에 좋은문화병원에 입원하여 1주일간 소아비뇨기과와 소아청소년과 진료 및 치료를 받고 6월 4일에 본국으로 출국했다. 라술의 치료에 소요되는 병원비 전액은 좋은문화병원에서 조성한 봉사기금에서 지원받기로 했다.

 좋은문화병원의 외국인 의료지원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2년 교통사고로 장애인이 된 몽골씨름 선수 간바타씨 사례도 있다. 간바타씨는 사고 후 아기가 생기지 않아 몽골병원의 요청으로 좋은문화병원에서 난임시술을 시행하였고 임신에 성공해 건강하게 출산까지 하였다.

 이와 같은 의료지원 활동에 자매관계인 은성의료재단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은성의료재단 9개 좋은병원들 중 하나인 좋은삼선병원(병원장 송철수, 부산 사상구 주례동 소재)은 지난 2014년 몽골 소녀 아쯔자르갈(6세•울란바토르)의 치료에 앞장섰다. 한쪽 다리가 자라지 않는 선천성 비골결손증이라는 희귀 질환에 걸려 오른다리가 왼쪽보다 10cm가량 짧은 상태였던 아쯔자르갈은 좋은삼선병원의 도움으로 뼈 연장술을 2차례에 걸쳐 받았다. 수술치료비용 4천만원 상당도 병원 자원봉사기금으로 지원받았다.

 이러한 의료지원 활동이 꾸준하게 펼쳐질 수 있었던 데에는 각 병원에서 조성한 자원봉사기금이 큰 힘이 되었다.

좋은문화병원과 은성의료재단 산하 10개의 좋은병원들은 매월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봉사기금으로 적립하고 있으며, 유니세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기부, 무료건강검진 및 강좌, 무료진료 등 시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

 또한 중국, 일본, 러시아, 몽골, 카자흐스탄 등 해외 의료협약 및 교류를 통해 해외의료지원을 필요로 하는 환자를 위한 해외 의료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오는 6월 23일부터 25일에는 몽골 아치탄 병원에서 선진의료기술 전파 및 의료지원을 수행하기 위한 팀을 파견할 예정이다.

 은성의료재단 이원재 재단본부장은 ‘환자•직원•사회가 가장 좋아하는 병원이라는 비전아래 지역과시민을 위한 의료지원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제는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해외 환자를 돕고 더 나아가 그 지역에 우리의 선진 의료기술을 전파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