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름 개선 치료에 있어 미세 절연침을 이용한 고주파 치료가 안전하고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중앙대학교병원(원장 김성덕) 피부과 김범준 교수팀은 고운세상코스메틱社(대표이사 안건영)의 미세 절연침을 이용한 고주파 기기 ‘AGNES(아그네스)’를 이용한 주름 치료가 눈가, 입가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연구팀은 눈가와 입가에 각각 주름이 있는 60대 남․여를 대상으로 미세 절연침을 주름에 삽입한 뒤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눈가와 입가 주름 부위에 한번에 5~10분 정도 4주간 4회에 걸쳐 치료한 결과, 부작용 없이 눈가와 입가의 주름의 깊이가 얕아지는 개선 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환자 만족도 또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써 연구팀은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미세 절연침 고주파 치료가 피부 표피 손상 없이 진피층에 전달되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고 피부 조직을 더욱 강화하여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주름을 피게 하고 재생시키는 효과를 확인했다.

김범준 교수는 “이번 연구를 통해 미세 절연침을 이용한 고주파 치료는 표피 손상없이 움직임이 많은 부위인 눈가, 입가 주름의 치료에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음을 확인함으로써, 추후 주름 개선 치료에 있어 보톡스나 필러를 대신해 지속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치료법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이가 들면서 주름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을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주름은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으로 피부 조직을 이루고 있는 콜라겐이나 엘라스틴의 감소로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어 발생하는데, 현재 주름 개선을 위해 보톡스나 필러 등 다양한 시술이 널리 이용되고 있으나 짧은 지속 기간으로 인해 다시 반복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과 시술로 인한 부작용 때문에 선뜻 선택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왔다.

한편, 이번 연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 지원 하에 진행되었으며, 저명한 SCI급 저널인 ‘Laser in Medical Science’ 최신호에 게재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