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양대병원(원장 최원준, 사진 왼쪽)·건양대 의료공과대학(학장 오도창, 사진 오른쪽)은 30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 중앙)와 의료기기 중개 및 임상시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건양대병원(원장 최원준)·건양대 의료공과대학(학장 오도창)은 30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와 의료기기 중개 및 임상시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원준 건양대병원장, 유형식 바이오메디컬부총장, 오도창 의료공과대학장, 윤대성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장, 김종엽 홍보실장 등이 참석했으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에서는 황휘 회장, 나흥복 전무, 이선교 전문위원, 오중환 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 활성화를 위해 인프라 구축 및 공동 협력 연구체계를 개발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시험을 위한 공동 연구 수행 ▲국내·외 다기관 임상시험 수행 ▲공동심포지엄 및 학술대회 개최 ▲인력 및 정보, 장비, 시설에 대한 공동 활용 등이다.

최원준 원장은 “병원과 산업체, 공과대학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의·산·학 인프라가 구축되어있는 장점을 십분 활용해 각종 의료기기 임상시험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