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병원 환경보건센터는 5월 27-28일 양일간 경주일대에서 아토피질환의 치유와 관리를 주제로 ‘제 21회 아토피질환 치유·관리를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체험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울산대병원 환경보건센터와 울산시 동구청 드림스타트, 경주국립공원사무소 공동주관으로 울산지역의 아토피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과 가족 4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특히 경주의 숲 속에서 가족과 함께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보강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이와 보호자들이 자연을 느끼고 질환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이번에는 저소득 가정과 한 부모 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여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에 대한 부분도 고려됐다.

김양호 환경보건센터장은 “캠프가 매년 참가자들의 호응을 받으며 많은 분들이 참석하고 있다”며, “자연 속에서 부모와 아이가 교감하고 아토피질환에 대한 상식과 자연친화적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울산대병원 환경보건센터는 증가하는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 비염, 천식 등 어린이 환경성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2011년부터 경주국립공원의 우수한 자연생태 속에서 환경성질환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아토피질환 치유·관리를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체험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