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치매센터는 24일 대전석봉초등학교를 대전광역시 최초의 치매극복 선도 초등학교로 지정했다.

대전석봉초등학교(교장 이희순)가 대전광역시 최초의 치매극복 선도 초등학교로 지정됐다.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충남대병원 위탁운영)는 24일 “교육을 통해 치매라는 병을 이해하고 관심을 가짐으로써 환자와 가족이 고립되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치매친화적 사회구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지정사실을 발표했다.

치매극복선도학교는 어린이・청소년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홍보사업이다.

대전석봉초등학교 전체 재학생과 교직원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치매예방수칙, 치매예방운동법으로 구성된 ‘치매 바로 알기’교육을 이수하고, 치매 파트너로 가입해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 수 있고, 치매로부터 가장 먼저 자유로워지는 대전 만들기’에 동참했다.

이희순 교장은“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은 고령화 사회에서 증가하는 치매환자를 이해하고 환자와 가족의 고통을 분담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애영 센터장(충남대병원 신경과)은 “그동안 대전광역치매센터가 주관하는 치매교육을 통해 많은 중·고등학교가 치매극복 선도학교로 지정되었지만, 이번에 초등학교까지 확대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치매극복 선도학교 지정사업이 질병으로 인한 세대 간 갈등을 줄이고, 공동돌봄문화의 지평을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많은 초등학생이 치매인식개선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치매 걱정 없는 대전을 만드는 원동력이 되어 주었으면 한다”고 기대했다.

대전광역시 치매극복 선도학교는 대전석봉초등학교를 포함 10곳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