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회장 채종일)는 7월 28일까지 군인의경 대상「2017년 제3회 금연UCC 및 금연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보건복지부․국방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병영생활이 담배를 배우는 시기라는 통념을 탈피하고, 20세 전, 후 군인, 의경을 대상으로 참여 장병 스스로 흡연예방 및 금연의 필요성과 간접흡연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인식변화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전은 현재 복무 중인 군인, 의경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군, 의경 생활에서 흡연예방 및 금연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이번 공모의 출품작은 UCC, 슬로건 부문의 순수 창작물로, 금연 UCC는 노래, 춤, 영상, 사진 등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표현한 5분 미만의 영상물로 제작해야 하며, 금연슬로건은 20자 내외의 문구로 작성하여 공모전 홈페이지(http://nosmokingkahp.co.kr)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각 분문별로 수상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UCC 부문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슬로건 부문대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을 비롯해 총 6개 부문에서 18명(또는 팀)에게 상장 및 포상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보건복지부, 대한민국 국방부 등 정부부처 사이트에 등록되며, 금연교육자료, 금연 관련 각종 책자 및 리플렛 등에 사용됨은 물론 금연캠페인 시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금연 UCC 및 금연슬로건 공모전 사무국(02-2143-5831)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