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황연옥)는 16일, 서울시청 공용회의실에서 저출산 인식개선을 위한 ‘서울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서울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는 언론, 보건의료, 시민단체, 기업 등 16개 단체가 서울 저출산 극복 네트워크로 구성하여 저출 산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다.

이번 정기회의는 2017년 서울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아빠의 육아참여와 일‧가정 양립을 돕기 위한 각계 분야의 역할 및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실천방안을 모색하여 활성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서울특별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매일유업, 베이비뉴스, 한국산업간호협회, 서울특별시 간호사회, 한부모가정사랑회 서울지부,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모임, 한국다문화협의회 서울지부가 참석하여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단체의 실천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는 서울특별시와 함께 결혼, 임신, 출산, 육아지원 정책을 홍보하고, 다양한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지 속적으로 개발하여 저출산 극복을 위한 구심점역할을 수행해 나 갈 계획이다.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 이원군 출산장려팀장은 ‘저출산·고령 화 문제는 단기간 해결이 어려운 만큼 꾸준한 언론 홍보 및 인 식개선 캠페인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서울특별시와 서울 저출산 극복 사회연대회의 참여단체가 함께 협업하여 인식전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다음세대에게 안정적으로 이어 갈 수 있 도록 중심 역할이 되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