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최근 서울 강남구 임페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2017 라이넥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은 대한일반과개원의협의회 회원 및 일반과 개원의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hare’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조주연 순천향대학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를 좌장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한영수 아름다운신경과의원 원장, 김동환 녹십자의료재단 박사, 발레리 알렉세예비치 막시모프(Valery Alekseevich Maksimov)와 브란체바 올가(Briantseva Olga) 러시아 국영병원 라나클리닉 전문의 등 4명이 연자로 나서 ‘라이넥’의 국내외 처방 노하우와 처방 사례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영수 아름다운신경과의원 원장은 ‘영양치료에서 라이넥이 갖는 의미’, 김동환 녹십자의료재단 박사는 ‘라이넥의 이상적인 처방’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발레리 알렉세예비치 막시모프 박사는 현재 러시아에서 지방간 환자들에게 사용되는 라이넥의 치료효과 및 체내 지방간의 기전과 라이넥의 역할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브란체바 올가 박사는 피부 관련 질환에서의 라이넥 사례를 발표했으며, 아토피 환자들에 대한 단계적 접근을 통해 우수한 치료효과를 얻었다는 내용을 공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노성일 녹십자웰빙 품질보증팀장이 라이넥의 제조 공정을 모두 공개하여, 제품의 안정성을 설명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행사의 좌장을 맡은 조주연 순천향대학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지난해 발표된 만성피로증후군 개선효과에 대한 논문을 근거로 라이넥을 처방 중이며, 환자 만족도 또한 높다”며 “앞으로 이러한 의학적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많아져 단순히 허가사항에 ‘머물러 있는 의학’이 아닌 최신지견과 정보 공유로 ‘살아 숨쉬는 의학’으로 발전되는 의료사회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