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학교병원이 지난 23일(일) 진천 충북외국인이주노동자센터에서 “충북 이주노동자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충북대병원과 라파엘클리닉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봉사활동은 이주노동자,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취약계층의 질병예방, 치료 및 건강증진을 위해 실시되었다.

내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가정의학과, 영상의학과 등 8개 진료과와 건강검진(X-ray촬영, 혈액검사)이 진행되었으며, 충청대학교 치위생과가 참여해 치위생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참석한 외국인 수는 실인원이 100명을 넘었다.

이번 봉사는 단발성의 무료진료가 아닌, 추가진료가 필요한 경우 도내 주요병원으로 연계해주는 종합 의료서비스이다.

봉사활동은 (주)면사랑이 후원하였다. 면사랑은 진천군에 소재하는 지역업체로, 이웃을 배려하고 상생을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정기적으로 국내외 아동후원, 외국인노동자 후원, 지역사회후원, 교육.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날 충북대병원과 라파엘클리닉은 지속적인 외국인노동자 및 다문화가족 의료지원을 위해 상호협력과 지원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명찬 원장은 “충북대병원이 사랑받는 지역 공공병원으로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