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료원(의료원장 김민기)은 19일, 본관 1층 로비에서 건강밥상을 위한 저염식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트륨의 함량이 많은 물김치와 쌈장을 저염식으로 쉽게 조리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시간과 주요 메뉴별 나트륨 함량비율에 대한 배너를 전시해 행사에 참석한 내방객 및 입원환자들에게 평소 즐겨먹던 음식들의 나트륨 함량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행사를 총괄한 진혜원 영양팀장은 “저염식은 일상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쉽고도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이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더욱 알기 쉽고 따라하기 편리한 생활속 영양교육을 제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식생활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의료원은 매년 내원객과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저염식 체험행사를 개최해 각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저염식을 선보이며 당뇨나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 예방과 함께 뇌혈관, 심장질환 등의 발생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저염식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최근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연구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1일 평균 나트륨 섭취량은 3,871mg으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2,000mg보다 약 2배 정도 높으며, 나트륨을 과잉섭취하면 국내 10대 사망원인인 뇌혈관 질환, 심장질환 및 고혈압성 질환 발생 위험이 증가한다고 보고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